클럽메드 푸껫 팝업 현장
클럽메드 푸껫 팝업 현장
올 인클루시브 리조트 클럽메드가 3월 5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클럽메드 푸켓 팝업'을 연다.

클럽메드는 전 세계 70개 지역에서 '프리미엄 올 인클루시브' 서비스의 리조트를 운영한다. 서비스는 왕복 항공권, 리조트까지의 교통편, 투숙 기간 내의 식사와 무제한 음료·주류, 스포츠 및 액티비티와 강습이 포함되어 있다.

ADVERTISEMENT

클럽메드 푸껫은 특히 한국인 여행자들의 사랑이 각별한 곳이다. 방문객 중 한국 고객이 차지하는 비율이 18%로 가장 높다. 쿠킹 클래스, 스노클링, 암벽 등반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팝업에서는 클럽메드 푸껫의 신규 시설인 '패밀리 오아시스'를 선보인다. 어린이 전용 수영장 ‘스플래시 파크’, 패밀리 테마룸, 스낵바 등을 갖췄다.

이번 팝업은 도심 속에서 클럽메드의 올 인클루시브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체크인 존, 수영장, 키즈클럽, 객실, 바 등을 재현해 마치 푸껫의 리조트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인 패밀리 오아시스 시설도 엿볼 수 있다.
코엑스로 '푸껫 리조트' 체험해 볼까… 클럽메드 푸껫 팝업
팝업 기간에는 다양한 체험 행사가 열린다. 사전 예약자 한정 태국 전통 염색을 체험하는 '타이 다이' 클래스, 패밀리 필라테스 클래스 참여가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리그램, 뉴스레터 구독 이벤트에 참여한 이들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클럽메드 푸켓 숙박권을 제공한다. 코엑스몰 곳곳에서는 스크래치 카드를 배포하고, 클럽메드 에코백, 룸 슬리퍼, 키링, 스티커 팩 등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코엑스로 '푸껫 리조트' 체험해 볼까… 클럽메드 푸껫 팝업
클럽메드 아시아태평양 CEO 레이철 하딩은 "지난해 전 세계에서 150만 명 이상의 고객을 맞이했으며, 럭셔리한 경험을 선사하는 익스클루시브 컬렉션과 스키에 집중한 마운틴 리조트를 전략적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마운틴 리조트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전체 예약의 46%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2024년 한국 시장은 전년 대비 65% 성장하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클럽메드 코리아 강민경 대표는 "한국 여행자들이 단순한 여행을 넘어 의미 있는 경험과 가치를 추구하는 경향이 클럽메드의 철학과 맞아떨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은아 한경매거진 기자 una.kim@hankyung.com